2차 스터디 - 주제 선정 및 와이어프레임 짜기

2023. 11. 26. 21:04Devlog

 

 

 

요번 주 엘리스에서 2차 스터디에 대한 공지를 받았다.

필참은 아닌 스터디라 그런지, 마지막 신청날까지 모집글이 없었다.

의지가 다소 약한 나로서는 필참은 아닌 이 스터디에 꼭 참여하여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랐다.

하지만 스터디를 구할 수가 없었다...
(예전 프로젝트 팀원과의 스터디는 가입은 했지만, 스터디 단계와 나의 자질이 맞지 않아 1~2일 동안의 고민 끝에 나오게 됐다. 그 후에도 스터디와 프로젝트를 통해 알게 된 동기 몇 명에게도 물어봤지만 다들 이미 가입하거나 내가 지향하는 목적과는 다른 스터디였다.)

혼자라도 해야겠다고 마음먹은 순간, 동기 한 명과 극적으로 스터디를 하게 되었다.
각자 목표하는 프로젝트나 달성하고 싶은 목표를 설정하고, 진행도 또는 세세한 계획 등을 공유하고 서로 궁금한 것들을 질문하며 알아가는 스터디를 계획하였다.

 

일단, 눈에 보이는 결과물을 만들고 싶었던 나는 홈페이지를 하나 만들 계획을 세웠다.

주제를 선정하는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

왜냐면 1차 스터디 때 공부하다가 찾은 swiper기능 중에 사용하고 싶었던 기능이 있어서 꼭 해보고 싶었다.

그리하여 정한 주제는 넷플릭스 같은 영화 제공서비스의 기능을 가진 홈페이지다.

(아직 netflix처럼 영상을 제공할지, 영화 예매 사이트처럼 정보를 주고 예매하는 기능을 할지 구체적인 것은 미정이다.)

 

와이어프레임은 저번 프로젝트 때 알게 된 Pigma를 통해 대강 만들어 보았다.

메인화면이다.

 

 

 

Top10의 페이지 구성

 

pigma가 진짜 유용하다고 느꼈던 시간이었던 것 같다.

다음에는 프로젝트 초기 세팅과 쓰고 싶은 라이브러리 선정 및 설치까지 해보려고 한다.

 

 

 

++개발블로그를 처음에는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시작했지만, 끝없이 공부하고 연구하는 개발자에게 있어 백과사전 같은 느낌이다. 앞으로는 좀 더 정확하고, 실용적으로 글을 쓰도록 노력해야겠다!!

 

 

 #엘리스트랙 #엘리스트랙후기 #리액트네이티브강좌 #온라인코딩부트캠프 #온라인코딩학원 #프론트엔드학원 #개발자국비지원 #개발자부트캠프 #국비지원부트캠프 #프론트엔드국비지원 #React #Styledcomponent #React Router Dom #Redux #Typescript #Javascript

반응형